2020/06 7

서울역 묻지마 폭행 사건 그리고, 선한 사마리아인 법.

서울역 묻지마 폭행 사건 그리고 선한 사마리아인 법. 2020년 5월 26일 대낮 서울역에서 여성을 상대로 묻지마 폭행 사건이 터졌습니다. 묻지마 폭행이란, 이유 없이 불특정 다수를 향해 무차별로 공격하는 범죄행위를 말합니다. 특별한 동기와 대상이 정해져 있지도 않고, 무고한 자신도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공포감을 주어 사회를 경직시키는 오늘날 사회의 가장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건은 오후 1시 50분 쯤 상점가를 지나가던 한 여성이 대뜸 폭행을 당해 여기저기 부상을 당하고 병원에 입원한 사건입니다. 그런데, 여성단체에서는 주위의 택시기사들이 피해자를 도와주지 않았다고 택시기사들을 비난하고 있습니다. 가해자가 아니라요. 정말이라면, 왜 그랬을까요? 이는 '물에 빠진 놈 구해줬더니, 보따리 ..

이슈 2020.06.03

전설로 남은 남매그룹, 카펜터즈(THE CARPENTERS)

전설로 남은 남매그룹, 카펜터즈(THE CARPENTERS) 카펜터스는 사실 여러모로 한국의 악동뮤지션 원조격이다. 천재적 재능을 지닌 오빠 리처드 카펜터, 매력적인 알토 보이스의 여동생 캐런 카펜터. 전설적인 남매 그룹이였다. 1960~70년대 이지리스닝 팝 또는 스탠더드 팝 하면 아바와 함께 떠오르는데 이지리스닝 개념에 아바는 다소 파워풀한 편이라 카펜터즈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활동기간은 1969~1983년으로 짧았다면 굉장히 짧았는데, 캐런 카펜터가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거식증이 와서 회복하는 도중에 영양실조에 의한 심부전으로 1983년에 사망하는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했다. 이로 인해 카펜터스의 공식적인 활동은 여기서 종료되었다. 특히 1980년에게는 캐런의 결혼생활이 순탄치 않았었는데, 2세를..

음악 리뷰 2020.06.02

2011년 당시 MP3에 있었던 노래 목록들 2

먼데이키즈(Moday Kiz) - Goodbye My Princess - 故 김민수의 사망 이후, 공백기를 거쳐서 나온 먼데이키즈의 컴백을 알렸던 곡. 새 멤버 2명을 영입해 재정비했는데, 무려 SBS 드라마인 검사 프린세스 O.S.T로 나왔다. 2AM - 죽어도 못 보네 - 2AM의 EP 앨범 타이틀곡. 참고로 방시혁과 피독(PDOGG)이 곡을 썼다. 이 때는 아직 방탄소년단 탄생하기도 전이였다. 나르샤, 김태우 - Anycall Mixed AR Monitor - 당시 청춘불패에 같이 출연중이였던 김태우와 나르샤가 참여한 삼성 애니콜 위성 DMB폰 CM송이다. 아예 이 거 스토리로 만들어서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었다. B.o.B - Nothin On You (Feat. Bruno Mar..

저장용.. 2020.06.02

2011년 당시 MP3에 있었던 노래 목록들.

2011년 당시 MP3에 있었던 노래 목록들. 김범수 - 나타나(C: 윤일상, A: ?, AR: 윤일상) - 시크릿가든의 메인 O.S.T였다. 김범수의 보고싶다를 작업했던 윤일상이 이번에도 곡을 썼다. 김범수 - 가슴에 지는 태양 - O.S.T로 더 유명했던 곡. 원래는 4집 앨범의 타이틀곡이였다. 김범수 - 보고 싶다 - 전설의 한류드라마였던 천국의 계단 O.S.T였다. 김연지(씨야) - 우리 다시 만나요(C: 조영수, A: 안영민, AR: 조영수) - 조영수 올스타 앨범의 선공개곡. 김연지의 솔로곡이다. 당시 씨야가 거의 그로기 상태였던 관계로, 씨야 팬들에게는 간만의 신곡. 김용준 - 커플(Feat. 황정음) (C: 안영민, A: 김용준, AR: 조영수) - 우리 결혼했어요 당시 커플이였던 둘의 테..

저장용.. 2020.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