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70

한국프로야구 KBO 리그 5월 5일 경기 후 리뷰

https://namua.tistory.com/71 한국프로야구 KBO 5월 5일 경기 전 리뷰 드디어 한국프로야구의 구단에게 가장 기대되는 날이기도 한 많은 돈을 거둬들일수도 있는 자본주의의 날이라고 불리는 어린이날 경기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영향 namua.tistory.com 안녕하세요. NamuA입니다. 이전 문서에서는 어린이날 경기 전 리뷰를 말씀드렸습니다. 기아 타이거즈 vs 롯데 자이언츠는 KBS2. LG 트윈스 vs 두산 베어스는 MBC. 삼성 라이온즈 vs 한화 이글스는 SBS. KT 위즈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는 주요 3사의 스포츠 채널인 KBS N SPORTS, MBC SPORTS+, SBS SPORTS SSG 랜더스와 NC 다이노스의 경기는 스포츠 전문 채..

야구/한국야구 2021.05.07

한국프로야구 KBO 5월 5일 경기 전 리뷰

드디어 한국프로야구의 구단에게 가장 기대되는 날이기도 한 많은 돈을 거둬들일수도 있는 자본주의의 날이라고 불리는 어린이날 경기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영향으로 아직은 관중이 꽉 차지 못 하고 있습니다. 결국, 풀관중은 집단면역+종식이 될 가능성이 높은 내년을 기약해야겠네요. 그러나 야구는 했습니다. 전날인 5월 4일 경기는 2021년에 열리기로 되어 있는 도쿄 올림픽 예비 엔트리에 든 선수들의 접종 후 휴식기간을 주기 위해 모든 경기가 취소되었습니다. 이 경기는 10월 8일 이후에 재편성 되어 열린다고 하더군요. 어린이날은 늘 그렇듯이, KBS, SBS, MBC 지상파가 이번에도 총출동 했고, 나머지 경기는 독점중계 방식으로 나눠가졌습니다. 아마도 시청률이 높은 순으로 배분되지 ..

야구/한국야구 2021.05.07

아이돌 주식회사 공략 2탄 오디션과 능력치.

namua.tistory.com/67 1탄 아이돌 주식회사 공략 1탄 오늘은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 주식회사를 공략하고자 합니다. 시작하면 인트로가 나오는데, 최고의 자리에 있는 프로듀서가 회사의 이익보다 아이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철�� namua.tistory.com 1탄에 이어 2탄을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오디션에 앞서서 능력치를 설명해드리자면, 주의할 것이 있는데, 앨범제작의 완성도는 각 능력치의 탭을 눌러서 배울수 있는 각 특기별 스킬의 레벨이 높은 멤버를 배치해야 합니다. 레벨과는 아무 상관 없으며, 체력과 지성, 비주얼은 스킬이 없습니다. 보컬 뮤지컬 오디션에 필요한 능력치입니다. 앨범 제작에서 작곡/작사에서 필요한 능력치입니다. 유닛관리에서는 이 능력치가 가장 높은 멤버를 보..

아이돌 주식회사 공략 1탄

오늘은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 주식회사를 공략하고자 합니다. 시작하면 인트로가 나오는데, 최고의 자리에 있는 프로듀서가 회사의 이익보다 아이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철학이 경영진들의 반발을 샀고, 스캔들 때문에 한큐에 망합니다. 그러다 파산 직전의 기획사의 대주주가 경영진 다 짤라버리고, "님 우리 기획사좀 살려주셈 ㅠㅠ" 하는겁니다. 기획사 이름은 새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슨 소속사인지는 안 나옵니다. 이렇게 설정하고 들어가면 합숙소에서 목욕가운을 입은 여자애 하나를 만납니다. 이 여자아이가 메인히로인이고, 튜토리얼을 담당하구요. 이름은 스스로 정할 수 있습니다. 원래 이름은 유리라더군요. 연습실도 없고 합숙소만 달랑 있는데 할 말은 다 합니다(...) 그러면서 은근히 츤츤댑니다. 하지..

서울역 묻지마 폭행 사건 그리고, 선한 사마리아인 법.

서울역 묻지마 폭행 사건 그리고 선한 사마리아인 법. 2020년 5월 26일 대낮 서울역에서 여성을 상대로 묻지마 폭행 사건이 터졌습니다. 묻지마 폭행이란, 이유 없이 불특정 다수를 향해 무차별로 공격하는 범죄행위를 말합니다. 특별한 동기와 대상이 정해져 있지도 않고, 무고한 자신도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공포감을 주어 사회를 경직시키는 오늘날 사회의 가장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건은 오후 1시 50분 쯤 상점가를 지나가던 한 여성이 대뜸 폭행을 당해 여기저기 부상을 당하고 병원에 입원한 사건입니다. 그런데, 여성단체에서는 주위의 택시기사들이 피해자를 도와주지 않았다고 택시기사들을 비난하고 있습니다. 가해자가 아니라요. 정말이라면, 왜 그랬을까요? 이는 '물에 빠진 놈 구해줬더니, 보따리 ..

이슈 2020.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