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론/사회

[사회] 가해자와 피해자가 뒤바뀐 대한민국.

NamuA 2017. 1. 9. 14:34
반응형

온갖 피해를 다 입고도 가해자들이 원하는대로


합의해주는 나라는 대한민국이 유일할 것이다.




그 걸 또 좋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하는 반기문을 보고,


나에 대한 반기문의 환상은 산산조각이 나 깨져버렸다.




사실 난 "사람이 먼저다"라며, 애민정신을 내세웠던 문재인이


박근혜에게 49:51. 고작 2% 차이로 대선에서 패배하는 것을 보고,


반기문이 다음 대선에 출마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정치/사회에 관심을 가진 이후로, 충청대망론이라는 것이 떠오르기 시작했고,


난 당연히 반기문이 충청대망론의 선두주자가 아니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이든 아는 만큼 보인다.


그 말의 뜻을 이제야 이해할 수 있을 거 같다.




그러다가 알게 된 충남도지사 안희정.


첫 당선 때에는 공약이행도가 임기 4년 내내 최상위권인 SA 등급을 차지했고,


직무 평가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달리고 있고,


2016년 4월 ~ 10월에는 전체 1위를 차지한 정치인이였다.




충청인이 뽑은 충청 출신 정치인 중에서 안희정이 반기문을 두 배 이상의 차이로 따돌려버리고,


압도적으로 1위를 먹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했다고 한다.


그러니까 나는 애초부터 잘못 알고 있었던 거였다.




나는 정치 공약 <<< 지역주의인 정당을 매우 싫어한다.


지역주의를 타파한다며, 호남을 중심으로 창당한 국민의당도 새누리당 만큼이나 싫어한다.


그런데, 반기문은 정치 공약도 없고, 오로지 UN사무총장이라는 타이틀을 빼면


아무 것도 없다는 것이였고, 심지어 정치 공약도 없는 주제에 지지율까지


문재인 다음으로 높다는 점이다.




내가 반기문을 싫어하게 된 건 위에서 말한 일본군위안부 합의를 긍정평가 했기 때문이다.


일본군위안부 합의는 막 해서도 안 되는 거였고, 이대로 역사 속으로 묻으면 더더욱 안 된다.




박정희 정권 시절, 박정희는 일제강점기 때의 피해자들을 돈으로 합의하면서,


미래의 후손들을 위해, 역사 속으로 묻자는 취지의 발언을 한 적이 있다.


그 때 받은 돈을 전부 다 경제발전에다 썼으며, 피해자들에게는 한 푼도 가지 않았다고 한다.


무슨 말을 하더라도, 그들의 상처와는 바꿀 수 없다.




일본군위안부 할머니들은 애초에 돈을 원하지 않았다. 사과 하나면 되었다.


모두 한 분씩 돌아가고 계실 정도로, 고령이신 분들이 돈 때문에 수요집회를 나가신 걸까?


그 사과를 받기 위해, 서울의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1000여 차례가 넘는 기간 동안


수요집회를 하셨던 거였다.


그리고, 여전히 일본군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지겹다. 그만하라."며,


손가락질 하는 미친 대한민국 국민도 있다.







하지만, 그 게 또 대한민국 정부가 그럴 줄이야...


1조 엔을 받아도 모자랄 마당에 고작 10억 엔으로 일본과 일본군위안부 합의를 해버렸고,


이젠 일본 정부에서 대한민국 정부를 상대로 소녀상 철거까지 요구하고 있다.


"위안부 소녀상 철거 안 해도, 10억 엔 출연할 것."이라던 본인들의 말을 뒤바꾼 것이다.


원래는 그렇게 할 지도 모른다며 소문으로만 돌았는데, 사실이 되어버린 것이다.




그리고, 작년 12월 28일에는 부산 동구에 소녀상이 설치되었다가 기습 철거 되었다.


2011년 서울시에 최초 설치된 이후로, 행정기관이 소녀상 설치를 막은 최초의 사례이기도 하다.


심지어 미국, 호주, 일본도 이런 적이 없었다. 말뚝을 박은 적은 있어도..


반면, 서울시와 종로구는 소녀상 설치 지원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조례안을 12월 27일에 발의한 상태.




그리고, 철거시킨 부산 동구청장은 새누리당이였다.


거기다 동구/서구 국회의원과 구의원도 모두 새누리당이다.




보수/진보단체가 구분없이 설치하던 소녀상을 단지 정치적인 이유로 반대해버린 것이다.


도로법 위반이라는 이유로 말이다.


거기다가 원래는 일본영사관 아니면, 설치가 된다고 했는데, 12월 초부턴 전부 안 된다고 했다고.


11월 28일에 부산동구청장이 일본총영사관을 만나고 나서, 정해진 결정이라고 한다.


식민지로 인해 피해를 본 국가가 오히려, 가해국가의 눈치를 보는 황당한 상황이 된 것이다.




역사는 반복 된다. 반성 없는 역사는 되풀이 된다.

반응형